1. 불필요한 소비 줄이기: 왜 우리는 필요 없는 것을 사는가?(키워드: 충동구매, 광고 심리, 소비 습관, 필요 vs. 욕망)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불필요한 물건을 구매한다. 마트에 갔다가 계획에 없던 물건을 집어 들고, 세일 기간이면 필요하지 않은 물건도 ‘할인 중’이라는 이유로 사버린다. 이는 마케팅 기법과 우리의 소비 심리가 결합된 결과다.광고와 마케팅은 끊임없이 우리의 욕구를 자극한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폰, 최신 패션 트렌드, ‘지금 사야만 하는’ 한정판 제품 등은 소비를 유도하는 요소들이다. 하지만 미니멀리스트들은 이러한 유혹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것’과 ‘갖고 싶은 것’을 명확히 구분한다.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려면 먼저 자신의 소비 습관을 점검해야 한다. 내가 자주 구매하는 물건..